본문 바로가기
생활 속 리뷰

[중드 추천] 처음 본 중드 스릴러 수사 드라마 .... 수시흉수

by 으이구참 2022. 1. 21.
728x90
반응형

* 친구에게 이야기하듯이 작성하였습니다. 반말을 사용하는 점 양해 바랍니다.

 

중국 드라마를 거의 로맨스 드라마 위주로 보기만 하다가 이번에 중드 처음으로 접한 스릴러물

'수시흉수'

굳이 이 드라마를 보게 된 이유를 이야기하자면ㅋㅋ  

댱연하게도 조려영 때문이었어

너무나도 유명한 배우지 항상 새로운 캐릭터에 도전하고 이쁘시고..... 등등 

여하튼

그렇게 접하게 된 '수시흉수'는 생각보다 재미있었어, 몰입감도 있고... 첨에는 16편이라고 되어 있어서 그간 워낙 긴 것만 보다가 오래간만에 짧은 스토리에 '오메 좋은 거' 했거든 그런데, 그 짧은 이유가 이 넘의 '광총'에서 잘랐더라고 하더만.... 헐 

중국의 창의성은 존재할 수가 없을 듯 해 공산당 덕분에.. 그렇지만 우리에게는 아주 잘된 거지 ㅋㅋ

 

중국이 그래서 문화적으로 표절을 많이 하나? ㅋㅋㅋㅋ

 

사실 '수시흉수'도 표절 논란이 있었어 

포스터 표절

구글이미지

와 포스터를 굳이 표절해서 쓸 필요는 없었을 텐데

일부러 논란을 만들어서 노이즈 마케팅을 하려고 한 건가?

 

역시 여러모로 좀 아쉽긴 했지만 그런 부분들은 싹 무시하고 열심히 봤어

구글이미지

[수시흉수 - 누가 범인인가?]

여주 조려영

구글이미지

남주 동자건, 사오양

구글이미지

남주들은 모르는 분들이지만 연기는 좋더라

 

'수시흉수' 줄거리를 대충 보면 정말 누가 범인인가 찾는 내용이야

정신과 의사로 나오는 조려영과 어릴 때 연쇄살인마에게 살인당하는 선생님?(엄마?-이건 좀 애매한 부분이라 넘어가고)의 모습을 보았던 신입 경찰, 그리고 그 당시 그 자리에서 범인을 놓친 현재의 형사반장이 주요 주인공으로 범인 찾기를 진행하는데... 스릴러 물은 중간이든 결말이든 이야기하면 내용이 재미 없어지니까 주요 내용은 이야기 안 할게...

단지 오프닝 음악에 나오는 장면들이 그렇게 많은 떡밥이 있었다는 걸 나중에 알았다는 ㅋㅋㅋㅋ

반전에 조금 황당했지 ㅋㅋㅋ

스토리가 뭔가 빠진 것 같은 애매한 전개도 있었지만 오랜만에 재미있게 본 중드이고 조려영의 새로운 모습을 본 드라마라 기억에 남을 것 같아

 

한번 도전해봐 재미있더라 

 

<참고로>

중국어 능력자님 이거 대략적으로 해석좀 부탁해요  이건 왜 자막이 없는건지 흑흑

제발요 ~~~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