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KPOP COVER 리뷰

[COVER DANCE CREW] 나의 Choice Crew?.

by 으이구참 2022. 9. 11.
728x90
반응형

* 친구에게 이야기하듯이 작성하였습니다. 반말을 사용하는 점 양해 바랍니다.

  지극히 개인적인 의견입니다. 

 

우리나라 가요가

이렇게까지 될 것이라고는 1도 상상하지 못했던 시절이 있었어

 

팝송이 대세였던 우리나라

부모님 세대를 봐봐 

한글로 적은 영어 팝송 가사를 외우고

라디오에 나오는 팝송을 카세트테이프에 녹음하는 시절 말이야

팝송과 미국을 마냥 동경했었고

세계 최고의 음악은 팝송이라 생각했었던 시절이 있었잖아

 

그런데 지금 반대로 세계에서 우리나라 가요를 주목하고 듣고 어설픈 발음을 그 나라 언어로 적어서 흥얼거리고

이제는 과거의 우리 모습을 세계에서 보는 시대가 왔어.

멀티미디어의 클릭 한 번으로 쉽게 음악을 들을 수 있게 되고 우리나라 음악은 유튜브 나 sns를 통해 전 세계로 퍼져나갔지

그리고 이제는 많은 사람들이 좋아하는 음악 중 하나로 이어지게 되었잖아

이러한 성과가 단순하게 음반만 들어서 일까? 

 

나는 이렇게 kpop이 알려지게 된 원인이 3가지가 있다고 생각하고 있어

첫째로 음악과 뮤직비디오를 잘 만드는 우리나라 관계자들 덕분 일 것이고

둘째는 그 영상을 Reaction 하면서 2차적으로 알려지게 만드는 유튜버 일 것이고

그리고 마지막으로 앞으로 내가 여기를 통해 소개하고 싶은 kpop 커버 크루들의 덕이라고 생각해

 

이들이 아니었다면 지금처럼 많은 성과를 내지는 못했을 거라 확신하고 있어

 

오늘부터 나는 그 3가지 이유 중에 Kpop 커버댄스 크루들과 각 크루별로 최고의 뷰를 만들어낸 영상들을 소개하고 나름의 감상을 적어 볼까 해

뭐 장황하게 썰을 풀었지만 솔직히

 

혼자 보면서 좋아하는 걸 같이 봤으면 한다 는 거야.................. 

ㅋㅋ 모두들 좋은 하루 되고 오늘도 파이팅!!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