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생활 속 리뷰

[중드 추천] 김용 원작 소설 드라마 - 2020 녹정기

by 으이구참 2022. 6. 25.
728x90
반응형

* 친구에게 이야기하듯이 작성하였습니다. 반말을 사용하는 점 양해 바랍니다.

 

[ #녹정기 ]는

중국에서 너무너무 유명한 [김용] 소설 중에서도 손꼽히는 장편소설이야

나 역시 아주 재미있게 읽은 소설인데, 그 인기만큼이나 드라마로도 많이 만들어졌어

대부분의 김용 소설은 거의 매년 드라마로 만들어지고 있다고 말할 수 있을 정도로 많이 만들어지는데

[녹정기] 역시 영화와 드라마 등 진짜 많이 만들어졌거든.

과거 중화권 tv들은 다 만들었다고 할 수 있지.. 홍콩, 대만, 중국...

거기에 연도 버전도 따로 있을 정도니

정말 대단한 거지...

 

그런데 그렇다고 만들어진 모든 영화나 드라마가 다 재미있었던 건 아니었어

주연이 누구냐에 따라서도 호불호도 있었고

그 괴랄한 개판의 각색 영화, 드라마도 있었고 

원작 소설이 너무 유명하다니 어떤 배우가 주연을 맡던 욕은 먹을 수밖에 없었지....

나는 배우가 누구냐 보다는  [녹정기]의 원작을 거의? 훼손하지 않은 드라마를 더 좋아하다 보니

좀 골라 보는 편 이긴 해

근데 이번 2020 녹정기는 초반에 칼질과 각색으로 매우 열받아서 안 볼까 했는데...... 쯧

결국은 캐릭터만 따진다면 많은 녹정기들 중에 [ #위소보 ]라는 캐릭터에 가장 잘 어울렸던 드라마 같아.

그리고 7명의 부인들이 다른 버전보다 미모가 매우 훌륭하고 말이야 ㅎㅎ

구글이미지

물론 순수하게 재미만을 따진다면야 ㅋㅋㅋㅋ 

양조위+유덕화의 녹정기(1984)

구글이미지

황효명의 녹정기 (2008)

구글이미지

한동의 녹정기 (2014)

구글이미지

가 훨씬 재미있었지만 ㅋㅋㅋㅋ

생긴것 부터가 나는 [위소보] 다

라고 보이는 장일산 배우의 연기는 진짜 너무 [위소보] 같았어

구글이미지

그러다 보니 오히려 드라마를 보기까지 시간이 좀 걸린 편이긴 했지... 초반 포기도 몇 번 ㅋㅋ

생긴 것만 봤을 때도 너무 맘에 안 들었고 ㅋㅋㅋㅋ 사실은 주연 배우보다 초반에 이게 뭐야? 할 정도로 각색과 칼질 때문에 너무 짜증 났었어

그런데 보고 싶은 맘이 더 크다 보니 결국은 돌아 돌아 이제야 다 보긴 했지만 진짜 초반에 힘들었지

드라마에 대한 내 생각이 중국 내 시청자들이랑도 비슷했나 봐  

중국 내에서 호불호가 많더라고 나 역시 남주가 정말 늙어 보였고, 없어 보였고 뭐 이런 배우가 다 있나 싶었다....

캐릭터에는 잘 맞았지만 배우 자체가 맘에 안 들었는데... 쩝

그래도

확실히 배우는 꾸미기 마련 인가 봐 ㅋㅋ

구글이미지
구글이미지
구글이미지

오히려 다 시청하고 난 후 지금은 #장일산 배우를 다시 보게 되었지.

진짜 원작에 가깝게 캐릭터를 너무 잘 연기했더라고...

워낙 전작 드라마의 인물들이 너무 잘나서 그런가?

이제는 제대로 평가를 받지 못해서 좀 아쉽긴 하더라...

 

사실 소설 속의 위소보라는 캐릭터는 드라마에서 처럼 그렇게 완전히 정의롭지는 않잖아 ㅋㅋㅋ

까막눈에 도박 좋아하고 여자 좋아하는 개망나니지...

솔직히 드라마에서 정확히 표현하지는 않았지만 7명의 마누라를 얻는 과정도 좀 발정 난 개처럼 행동하고, 좀 심하게 이야기하면 몇몇은 거의 강간 수준으로 얻은 거나 다름없잖아... 

현대라면 절대 있을 수 없는 일이고 ㅋㅋ ㅋㅋ 

 

2020 녹정기는

45부작 무협 코믹 역사드라마야

주요 출연배우의 세부적인 설명은 생략할 거야 ㅋㅋ 너~~~ 무 많아서

남주 위소보 역의 #장일산

구글이미지

남주 강희황제 역의 #장천양 

그리고 #위소보의 부인들 ㅋㅋ

구글이미지

여주 건녕 공주 역의 #당예흔

구글이미지

쌍아 역의 #양기여

구글이미지

목검병 역의 #관심

구글이미지

방이 역의 #왕지훤

구글이미지

홍부인, 소전 역의 #주주

구글이미지

증유 역 #종려려

구글이미지

아가 역의 #곽앙

구글이미지

간단하게 줄거리를 보자면

기생의 아들인 위소보가 우연한 기회로 황궁의 가짜 내시로 들어가게 되면서 황체와 친구 먹고 벼슬도 먹고 다양한 일들을 겪으면서 7명의 마누라도 얻고 성공하는 이야기라고 아주 간단하게 이야기할 수 있겠네

구글이미지

너무 간단하긴 하지만 내용이 워낙 유명하다 보니 ㅋㅋ 이 정도만 이야기해도 될듯해

녹정기는 유명한 만큼 흥미진진하고 재미있는 이야기야 

 

아직도 고장극을 보기가 힘든 분이라도 ㅋㅋ

진짜 이 드라마는 볼 만하다고 할 수 있어

남자 입장에서는 많은 판타지를 주고 이입해서 드라마를 즐길 수가 있어 좋지만 

여자분 입장에서라면 썩 재미 있어 하지는 않을듯 ㅋㅋㅋ

뭐가 잘났다고 저런 바람둥이 남자를? ㅋㅋㅋㅋㅋ

 

내가 녹정기에서 나오는 여우분들을 진짜 간단하게 소개를 했는데... 자세한 소개는 아래를 참조해줘

굳이 순위를 둔 것은 맘에 안들지만 ㅋㅋ 그래도 여자 배우분들을 잘 소개 했어.ㅋㅋ

<참조> <무협전문채널_위소협> 님 유튜브

https://www.youtube.com/watch?v=7TxGNGkEcUI 

모두들 좋은 하루 되고 

파이팅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