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생활 속 리뷰

[중드 추천] 다시쓰는 #백세지호일언위정 과 중국의 '부모'...

by 으이구참 2023. 3. 31.
728x90
반응형

*친구에게 이야기하듯이 작성하였습니다. 반말을 사용하는 점 양해 바랍니다.

 

2021년 쓴 건데

이 글을 다시 보고 있는 시간은 2023년 3월.....

 

" 드라마 리뷰 초창기에 쓴 건데 너무 한심하게 썼다 ㅠㅠㅠ... 지우고 다시 쓸까? ㅠㅠㅠ "

 

이때가

막 중드 리뷰 초창기이고 재미있다는 것만 골라 보던 시기인데..

드라마는 재미있는데 리뷰가 엉망인 것들이 한두 개가 아니네 ㅠㅠ

내가 정말 재미있게 봤었고

재탕까지 했었던 #백세지호일언위정 

까지 리뷰를 이런 식으로 써놓다니

아 진짜

반성한다.. ㅠㅠㅠ

.....

.....

 

다시 쓰긴

작성해야 할 것들이 쌓여 있어서 나중에 생각해 보기로 하고

그냥 일부만 수정할려고~~~~~


최근에

중드를 자주 보다보니 현재 중국의 생활상이나 그들만의 가족 문화 그리고 꽌시 등 다양한 생활상을 알게 되더라...

오늘 소개하는 이 드라마에서도 중국 부모의 생각을 다시 한번 생각하게 하는 부분도 있어서

또 한번 느낀 부분이 있는데

작가가 정말 자극적으로 잘 만들었어.

현실에서도 그런가? 하는 의문이 생겨 버렸거든

 

이건 뒤에서 다시 이야기 하는 걸로 하고......

 

이번에 소개하는  [ #백세지호일언위정 ]이라는 드라마는

사실 그렇게 많이? 알려진 건 아닌 드라마 인듯한데 

(그때 제가 봤을 때 그랬다는 겁니다.... ㅠㅠ)

청춘 로맨스 학원 물로 28부작 드라마

우리나라에서는 #처음부터너야 라는 제목으로 방영되었어

구글이미지

간단하게 줄거리를 보면 

모범생 엘리트인 여주와 여러 가지 사정으로 학교에 건성건성 다니는 문제아 남주가 고등학교시절에 만나 맘을 열고 여러 가지 역경을 이겨내며 결국은 함께 사랑하고 성장해 가는 이야기야

 

첫회에 둘이 결혼하는 장면부터 나오는 만큼

다른 드라마에 비해 편하게 볼 수 있긴 해

한편으로는 얼마나 고구미를 메기려고 ㅠㅠㅠ

결론부터 보여주는가 싶기도 하고 ㅋㅋ

확실히 여주의 엄마와 몇몇 고구마들 때문에

힘들 거야 응 힘들 거야 ㅋㅋ

그래도 우리는 알잖아 둘이 결혼한다는 거 ㅋ. 

구글이미지

그거 하나로 완주했다 ㅋㅋㅋㅋ

근데 여주 엄마는 진짜 왜 그럴까? ㅠㅠㅠㅠㅠ

구글이미지

결국은 질 거면서.... 세상 쉽게 갑시다..

 

남주

장정한 역의 #왕안위 #왕안우

구글이미지

이 분은 이 드라마에서 처음 봤는데 이후에 많은 드라마에 나오지? ㅋㅋ 

 

#몽회 에서는 차애배우 #이란적 님이랑 

#배니축풍비상 에서는

차세대 배우라는 #송조아 님

은근히 이쁜? 배우님들과만 작업하시는 듯 쳇

 

극 중 문제아이나 사정이 있었고 잠시 여주와 헤어졌으나 같은 대학에서 다시 만나고 온갖 주변의 방해 속에서도 여주 만을 향한 직진 캬~~ 그리고 성공.. 역시 이런 드라마에 어울리는 주인공을 잘 해냈어 ㅋㅋㅋ 

 

여주

샤린시 역 의 #샹한즈 #향함지 

구글이미지

이 분 역시 이 드라마를 보면서 첨 본분 ㅋㅋ

신인이라 여러 작품이 없지만 앞으로가 기대되는 배우 근데 아무래도 중국에서 활동하기는 힘들지 않을까 싶긴 해 ㅋㅋ 국적인 미국이거든

 02년 생의 미국 국적의 배우 168cm 

근데 드라마 찍었네 ㅋ ㅋㅋㅋㅋㅋ

#아적비밀실우

https://jijiss.tistory.com/327

 

[중드 추천] 고구마없는 달달 중드 61. 아적비밀실우

* 친구에게 이야기하듯이 작성하였습니다. 반말을 사용하는 점 양해 바랍니다. 그렇게 재미가 없게만 느껴졌던 중드가 많아서 내가 뭔가 문제가 있나 싶었는데 역시 드라마가 재미없어서 그런

jijiss.tistory.com

구글이미지

비율보소!!!

 

극 중 전교 1등이며 모범생, 순하고 부모에 순종하지만 결정해야 하는 순간에는 강단 있는 모습으로 남주를 잘 이끌고 힘든 상황에서도 그의 곁에서 함께하고 힘이 되어 주는 역, 결국은 모든 것을 잘 이겨내며 사랑을 쟁취한다    

 

확실히 

청춘 로맨스의 #모범생 여주와 #문제아 남주 의 조합은... 실패하기 쉽지 않은 듯 ㅋㅋㅋ

 

구글이미지
구글이미지
구글이미지
구글이미지
구글이미지
구글이미지
구글이미지

청춘 캠퍼스 물에 해피앤딩을 좋아한다면

이건 진짜 강추...

구글이미지
구글이미지

그리고

제목에서 이야기한 ' #부모 ' 이야기 좀 할게

드라마상 여주 엄마 때문에 쫌 완전 짜증이 났어

 

솔직히 이런 엄마가 있는가 싶을 정도로 여주를 잡아... 뭐가 그렇게 불만일까?

엄마니까 "너를 위해서" 

내 맘대로 하겠다는 사고방식은 뭘까?

 

이상하게 중드만의 특징인지 결혼을 강요하거나 자기 맘대로 하기를 원하는 부모가 많은 것 같아.

 

애들은 무조건 공부만 해야 하고,

성적이 우선이고

우리나라도 아직은 벗어나진 못했지만 많이 변화고 있잖아

근데

아직 중국은 아닌 듯

 

나 역시 애들을 키우고 있긴 하지만

나는 원칙이 하나 있어

내가 싫은 건 애들에게 하고 싶지 않다는 거야

 

그리고 내가 가장 듣기 싫은 소리이며 내가 제일 하기 싫어하는 말이 하나 있어

 

"내가 하는 행동과 말은 다 너를 위한 것이다"

 

이건 지극히 이기적인 생각이지 

부모가 자식에게 일방적으로 강요하면서

"이건 너를 위한 거야"는 자식을 위한건가? 자기를 위한거지.

ㅋㅋㅋㅋ

 

나는 항상 생각하고 고민했어

내가 우리 애들에게 이기적이지 않은가 하고...

그리곤 가끔은 너무 방임하는 가

하는 생각도 들어 

그렇지만

"너를 위한 것이라는 명제"

아래에서 애들을 키우고 싶지 않아 

....

참 생각을 많이 하게 만든 드라마였던 것 같다

구글이미지

드라마 보면서

" 둘이 정말 사랑하는구나"라고

느끼는 드라마도 오랜만

아름다운 사랑이야기에 감동도 느끼고.....

여주 상함지 -- 구글이미지

나에게 중국은 

#동북아 공정, 그들의 말도 안 되는 #중화사상,

그리고 '대국'이라고 쓰고 '소국'이라고 읽게 되는 그런 중국의 모습 만이 전부였지만

 

그속에서 사람 사는 세상은 다 똑같네

 

한국이든 일본이든 중국이든

그 넘의 정치하는 넘들

거짓과 이념을 앞세운 넘들이 문제겠지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