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생활 속 리뷰

[중드 추천] 중국의 빙상드라마 1... 배니축풍비상

by 으이구참 2022. 1. 3.
728x90
반응형

*  친구에게 이야기하듯이 작성하였습니다. 반말을 사용하는 점 양해 바랍니다.

 

빙상 드라마가 우리나라에서도 아이스하키 드라마가 있었던 것 같은데 중국도 빙상 운동 드라마가 있어

내가 본 것만 해도 이번 소개하려는 드라마를 포함해서 3개나 돼.

하나는 [빙당돈설리], 또 하나는 [천회갑적소녀]라는 드라마야

[빙당돈설리]는 아이스하키와 쇼트트랙, 피겨스케이트

[천화갑적소녀]는 피겨스케이팅과 아이스하키가 주요 소재인데 나름 둘 다 볼만한 드라마라 이번 드라마 소개 이후에 하나씩 소개할게

 

오늘 소개하는 드라마는 2021년에 방영된 드라마로 [배니축풍비상]이라는 드라마야

피겨스케이팅과 쇼트트랙이 주요 소재

남주는 내가 아주 좋게 생각하는 왕안우 배우가 나오고

여주는 잘 모르는 배우인데 이목구비가 뚜렷하고 눈이 커서 매력적인 배우인 송조아

차세대 신인으로 주목받고 있더라, 제2의 유역비라고 ㅋㅋㅋ

아역배우 시절 너무 귀여워 ^^

간단하게 줄거리를 보자면

실력은 부족하지만 스피드만큼은 대단한 실력을 가진 여주가 집안 몰래 쇼트트랙 클럽에 들어가고 피겨스케이팅 선수인 남주도 만나면서 실력을 키워가는 여주, 그러면서 발생하는 여러 가지 오해와 사랑, 주변의 도움을 통해 성장하는 내용

 

뭔가 운동 또는 경기 장면이 좀 어색하지 않을까 생각했는데 생각보다 퀄리티 있게 잘 찍어서 보는 맛이 있었지

그래도 진짜 경기 장면은 [빙당돈설리]가 나름 잘 찍었다고 할 수 있지만 [배니축풍비상]도 나름 괜찮았어 

쇼트트랙은 한국이 짱이잖아

중국이 최고 뭐 그런 중뽕은 없다 ^^

 

결론은 '해피앤딩' ㅋㅋ

거기에 고구마도 딱히 없는데, 스포츠 드라마이다보니 달달중드로 넣지 않았어 그래도 달달하지 않다는 게 아니야

ㅋㅋㅋㅋ

 

담에 설명하는 [빙상돈설리] [천회갑적소녀]도 기대해줘

빙당돈설리 구글이미지
천회갑적소녀 구글이미지

  

728x90
반응형